국민은행 ATM(자동화기기) 서비스 이용 시간과 수수료

정보/생활 정보 무찌마 2020. 10. 5. 댓글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출처] 국민은행 PC용 "자동화기기" 통합검색 페이지 링크

페이지를 띄우고 중간쯤 내려가면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무매체 출금거래 "이용약관"과 "서비스 설명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과 수수료 관련 내역은 "서비스 설명서"를 참고합니다.

무매체 출금 서비스의 이용 수수료는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와 동일합니다.

※ "국민은행 / 고객센터 / 자동화기기 /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페이지의 내용과 일치합니다.


㉠ 영업시간 내, 영업시간 외 모두 수수료 면제

KB국민은행 기기 이용하여 KB국민은행 계좌 송금

(KB 국민은행의 본인과 타인 계좌)

㉡ 영업시간 내 수수료 면제

KB국민은행 기기 이용하여 출금할 경우

(프리미엄, 일반 등급)

㉢ 다른 항목은 모두 구분에 따라서 차등 수수료 부과

※ 수수료에 관한 예외 조항. 별도 계약으로 수수료를 정한 경우 별도 계약을 따릅니다.


[출처] 국민은행 / 고객센터 / 자동화기기

 

영업시간

 

영업시간 외 : 평일 08시 30분 이전이나 18시 이후(토요일 14시 이후), 공휴일

※ 영업시간 외 이용 시, 시간 외 수수료 부과

※ 거래 내용에 따라 영업시간 내보다 많은 수수료 발생 가능

 

㉠ 다른 은행 카드 이용 고객은 해당 은행 수수료 적용

㉡ 만 18세 미만 또는 만 65세 이상인 고객은 수수료 20% 할인

㉢ 연속 출금하는 경우 수수료 50% 할인

- 국민은행 기기에서 현금 100만 원 초과 출금할 때 '연속 출금 버튼'을 누르고 출금한 경우에 한함(최고 5회 할인 적용)

- 2회차부터는 출금 금액이 10만 원 초과인 경우 적용

 

※ 연계(가상) 계좌는 은행 고유 예금이 아니므로 거래할 때 별도의 수수료 적용


자동화기기 이용대상

 

현금카드(KB국민카드, BC카드, 직불카드 포함) 또는 당행 통장 소지 고객

(입금은 카드나 통장 없이도 가능)

※ 무매체 출금 서비스 신청자는 카드나 통장 없이 출금 가능(하단에 관련 내용)

 

[참고] 자동화기기 이용안내(고객센터)


자동화기기 이용 시간

 

점내기기 영업시간중(09:00 ~ 16:00)

「365코너」 연중무휴(각 코너마다 운영시간 개별 운영)

24시간 운영

※ 최근까지 영업시간이 몇 차례 변경되었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반드시 확인을 요합니다.


 

자동화기기 이용 한도

 

공휴일과 평일의 이용 한도 동일

타행카드는 해당은행 한도 적용


계좌 출금 한도 및 송금 한도 축소

 

㉠ 최근 1년 이내 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 계좌송금 거래가 없는 계좌는 출금한도를 70만 원으로 축소.

출금한도 변경은 가까운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신청

㉡ 최근 1년 이내 자동화기기에서 계좌송금 거래가 없는 계좌는 계좌송금 한도를 70만 원으로 축소

계좌송금 한도 변경은 가까운 영업점 방문 신청하거나, 축소된 계좌송금 한도 내에서 1회 이상 송금 거래 시 기본 송금한도로 조정


무매체 출금 서비스

 

※ PDF 문서 규정의 적용 유효기간

2018년 11월 23일 심의를 필하고,

2018년 11월 26일 현황으로 명시되어 있으며,

2021년 11월 30일이 유효기간의 마감일입니다.

2020년 10월 5일 현재 변동 내역 없습니다.

 

- 문의사항, 불만(민원)

스마트 상담부(1588-9999)

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

- 분쟁 발생 경우

금융감독원(1332)

※ 서비스 이용 시간은 각 자동화 코너별 자동화기기 이용 가능 시간에 따르며, 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무매체 출금 서비스 거래 제한에 관한 사항

 

무매체 출금 서비스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무매체 출금거래는 이용자가 카드 및 통장을 이용하지 않고, 자동화기기에서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무매체 거래용 비밀번호만을 이용하여 예금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순수 개인과 개인사업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자 및 대리인을 통한 서비스 신청 불가)

 

▪ 무매체 출금 서비스 이용 한도는 계좌별 자동화기기 이용 한도 내에서 1 회 100만 원, 1 일 1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자동화기기 이용 한도를 무매체 출금 서비스 이용 한도 범위 내로 개별 약정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정된 범위 내에서 무매체 출금 가능)

▪ 최근 1 년 이내 자동화기기에서 출금, 입금, 계좌 송금 거래가 없는 계좌인 경우 자동화기기 출금 이용 한도가 70만 원으로 축소됩니다.

▪ 계좌에 1 회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이 입금된 경우, 입금된 때로부터 해당 금액 상당액 범위 내에서 30 분간 자동화기기를 통한 출금 및 이체가 지연됩니다.

▪ 이용자는 KB 국민은행이 설치하여 운용 중인 자동화기기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거래 제한 사유 (비밀번호 오류 입력, 출금 가능 금액 부족, 법적 지급 제한 등) 발생 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