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one AdSense head tag supported per page

카테고리 IT/티스토리

무찌마, 댓글

초고 2021. 9. 17.

"TagError: adsbygoogle.push() error: Only one AdSense head tag supported per page. The second tag is ignored."

 

개발자도구 콘솔 정보 캡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head> 태그에서 하나만 호출해야 한다는 알림 오류 메시지입니다.

 

<head> 태그 안에 직접 애드센스 스크립트 코드를 넣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의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2개의 광고 유형을 활성화시킨 상태입니다.

 

1. 전체 자동 광고

2. 본문 하단 및 목록하단 광고

 

두 개 중에서 하나를 끄니까 이 오류 메시지가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어떤 유형의 코드를 사용하든 페이지의 헤드 태그에 애드센스 스크립트 태그가 단 하나만 있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계정에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하여 광고를 관리할 경우 직접적으로 헤드 태그에 스크립트를 넣지 않아도 위 이미지처럼 자동과 수동을 동시에 활성화시킬 경우에도 오류 로그가 나타난 사례입니다.

 

애드센스를 연동한 티스토리 관리 서버에서 애드센스 서버에게 중복된 광고 콜을 호출하는 것으로 추측합니다.

 

개발자 도구에서 각종 정보를 검토해야 애드센스 관련 오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