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클럽 스킨 커버 아이템 추가 및 오류 수정 / 커버 갤러리2

카테고리 IT/티스토리

무찌마, 댓글

초고 2021. 10. 10.

북클럽 커버 갤러리2 글 목록

북클럽 스킨 "커버 갤러리2" 아이템의 오류 수정 방법
- 'skin.html' 코드 수정
- 'cover-thumbnail-4'
- class="title"

skin.html 코드 캡처

"커버 갤러리2" 아이템의 HMTL 코드 소스는 'skin.html' 파일의 "cover-thumbnail-4"에서 관리합니다.

"커버 갤러리2" 아이템을 활성화시키면 글의 제목이 중복 표시되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위 캡처 이미지의 "<span class="title"></span>" 코드가 1, 2 겹쳐서 반복되고 있습니다. 한 개의 코드 라인을 삭제하면 간단하게 문제는 해결됩니다.

 

1번을 삭제하면 이 글 상단에 등록한 캡처 이미지처럼 그림과 글에 약간의 여백이 설정되어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s_cover_item_article_info></s_cover_item_article_info> 티스토리 치환자 태그 사이에 위치하는 것이 정상적인 코드입니다.

 

2번을 삭제하면 그림과 제목이 붙고, 그 아래 약간의 여백을 두고 글 본문이 나열되는 형태를 이룹니다. 개인적으로 1번 삭제를 선호합니다.

 

커버 갤러리2를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 커버 아이템 추가

블로그 관리 홈 '스킨 편집' 페이지

티스토리 블로그의 '블로그 관리 홈'에 들어가서 '스킨 편집' 링크를 누르면 위 이미지의 페이지가 펼쳐집니다. 

현재 커버가 선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홈 설정'의 '커버 아이템 추가' 링크를 눌러서 주황색으로 블록 처리한 '커버 갤러리2'를 블로그 첫 페이지(홈)에 추가하였습니다.

 

변경하고 싶으면 다시 해당 항목의 '수정' 버튼을 눌러 '커버 아이템 수정' 페이지에 들어가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6가지 커버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리스트 / 섬네일 리스트 / 뉴스레터 / 커버 갤러리1 / 커버 갤러리2 / 이벤트 배너

 

 

커버 아이템 수정 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