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주 URL 차단 기능 변경

카테고리 IT/스팸, 광고, 바이러스

무찌마, 댓글

초고 2023. 3. 15.

애드센스 계정의 알림 메일 리스트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갔더니 2개의 알림 메일이 있습니다. 오늘 글은 "알림: 3일 후 하위 도메인 차단 기능이 도메인 수준으로 승격됩니다."가 무슨 말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서술합니다.

 

애드센스 알림 메시지의 작업 링크 이동

 

알림 메시지의 아래에는 "작업" 링크가 있습니다. 알림의 내용이 어려워서 이해가 힘든 경우 들어가서 정확한 뜻을 확인하고 알맞은 대응 방안을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알림 메시지의 작업 링크 페이지의 하단 내용

 

하위 도메인에 적용하던 기존의 차단 관리 기능을 도메인 수준으로 승격하겠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왜, 어떤 사유로 도메인을 차단하는 기능을 변경하는 것인지 그리고 어떤 도메인을 차단하는 것인지 자세한 내역이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관련 내용에 사용한 단어를 조합하여 검색을 시도합니다.

검색어는 "하위 도메인 차단 기능".

 

구글 검색 결과 리스트

 

위와 같이 검색 결과의 첫 페이지 상단에 2개의 링크가 표시됩니다. 위의 링크를 먼저 조사해 보겠습니다.

"3 days ago", 3일 전에 생성된 검색 링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도메인 차단 기능 변경에 대한 질문자의 글

 

본문 오른쪽, "2일 전"으로 표기된 것을 보니까 날짜변경선의 위치 때문에 하루가 느린 외국의 질문 내용을 자동 번역해서 게재한 것으로 추측합니다. 관련 질문 내용에 아직도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질문의 내용은 "3일 후 하위 도메인 차단 기능"에 관한 것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리스트의 두 번째 링크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주 URL 차단"

 

구글 고객센터 도움말 센터의 정보 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의 안내 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브랜드 안전성 애드센스에서 광고주 URL 차단

애드센스에서 광고주 URL 차단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료를 지불하고 광고를 게시하는 광고주의 URL을 차단하는 기능을 말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URL로 연결이 됩니다.

 

위에 예를 든 내용을 풀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달고 있는 사이트의 소유자이면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 보유자가 자신의 사이트에서 경쟁업체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경쟁업체의 광고 링크 도메인 URL을 광고 차단 리스트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경쟁업체의 배너 광고가 페이지에 표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자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그동안 상위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에 대한 차단을 별개로 적용시켰습니다. 하지만 안내 메일에 기재한 것과 같이 하위 도메인에 대한 URL 차단 기능을 상위 도메인에 대한 URL 차단 기능으로 확대 적용하겠다는 뜻입니다.

 

중요: 이 변경사항은 20.03.2023 이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변경을 원하지 않으면 13.03.2023까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나 자동 적용을 거부하면 하위 도메인 차단 기능이 삭제됩니다.

배너 광고를 게시하는 사이트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 보유자가 이와 같은 변경을 거부하면 기존의 하위 도메인 차단 기능은 삭제되고 상위 도메인 차단 리스트만 살아 있게 됩니다.

 

지정한 날짜 이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상위 도메인 URL 차단 기능만 제공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