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 치료제 클로로퀸 코로나19 바이러스 일반 치료 방법보다 나을 것이 없다!

카테고리 소식/코로나

무찌마, 댓글

초고 2020. 3. 26.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이 코로나바이러스 일반 치료 방법보다 나을 것이 없다는 연구 결과 "

- 블룸버그 2020년 3월 25일 뉴스

 

현재 국내 상황에 필요한 부분만 번역하고 수정하였습니다.

출처에서 정확한 원문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Bloom​berg / Business, "Malaria Drug Chloroquine No Better Than Regular Coronavirus Care, Study Finds"

2020년 3월 25일 오전 11:37 GMT+9 등록

2020년 3월 25일 오후 12:33 GMT+9 갱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로 권장하고 있는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전통적인 치료 방법보다 더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소규모 연구 결과 확인하였다.

중국 절강대학교 저널(Journal of Zhejiang University)에 게재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복용한 환자와 복용하지 않은 환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율에 차이가 없었다.

이 연구에는 30 명의 환자만 참여하였다. 이 말라리아 치료제를 투여한 15 명의 환자 중에서 13 명이 치료 1 주일 후에 코로나바이러스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투여하지 않은 15 명의 환자 중에서 14 명이 바이러스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연구 결과는 통계학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부여할 수 없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특히 항생제 아지트로마이신과 함께 투여하였을 때, 프랑스에서 약 40 명의 코로나-19 입원 환자에 대한 논란 많은 소규모 연구에 이어 광범위한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이 연구에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코 면봉에서 채취 한 샘플을 기반으로 약을 투여받은 26 명의 환자의 인체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이 연구의 의도는 흥미롭지만 확정할 수 없다고 분석하였다.

트럼프는 수차례에 걸쳐서 이 약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였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도 백악관의 토요일 행사에서 이 약을 지지하였다.

“ 의사들이 이제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을 치료하기 위하여 FDA 승인 전에 클로로퀸의 처방이 가능할 것임을 대통령은 매우 낙관한다"고 부통령 펜스가 전하였다.

백악관의 코로나바이러스 대책 위원인 안토니 파우시(Anthony Fauci)를 포함한 최고 과학자들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효과가 인증되지 않았다는 보고서를 올리고 있고, 이 약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이 약은 이미 뉴욕에서 많은 입원 환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이 질환에 대항 수단을 찾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더 큰 실험이 시작되고 있다.

'상해 공중 보건 임상 본부'의 '감염 및 면역 부서'의 연구원들이 수행했던 중국 내 연구에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투여하지 않은 15 명의 환자에게는 종전의 치료법을 사용하였다.

이 치료 방법은 장기 요양, 산소 흡입, 그리고 중국의 치료 지침이 권장하는 로피나비르 와 리토나비르 같은 항바이러스제의 사용에 덧붙여 필요할 경우 항생제 사용을 포함한다.

하이드록시클로로퀸 치료법을 사용한 환자 1 명의 상태는 연구 기간에 중증으로 진행되었다. 약을 투여한 환자 4 명 그리고 비교 대상인 종전 치료법을 사용한 환자 3 명은 설사와 잠재적인 간 손상의 징후가 발생하였다.

연구원들은 이 약의 위험과 이점을 철저하게 조사하기 위해서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결론지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