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광고 몇 개 등록하였습니다.
카카오 애드 핏, 구글 애드센스 2가지입니다.
첨부한 캡처 이미지는 광고주가 홈페이지에 등록한 경고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처음 당하는 낯선 경험입니다.
몇 개월 전에 불법 클릭이 감지되었다는 이유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1개월 정지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때나 지금이나 홈페이지에 등록된 스크립트 점검 차원에서 누른 것인데 조금 과도했나 봅니다.
이번에는 9일간 3회 정도의 클릭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클릭한 사람의 IP Address까지 정확하게 첨부하여 경고하고 있습니다. 경고라기보다는 부탁이 맞을 부드러운 표현을 사용하였습니다.
자제해 달라고 부탁을 하는 이유가 "과다한 광고 클릭으로 인해 지나치게 많은 광고비가 소진"된다는 것입니다. 구글이 2019년 유튜브로 벌어들인 광고 수익이 150억 달러를 넘었습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책정한 각종 광고 단가를 찾아보면 절대 가볍지 않은 액수입니다.
이미지가 제공하는 정보로 추측하면, 부정 클릭은 구글 본사에서 스캔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주가 클릭해서 들어오는 유입자를 분석하고 구글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그 분석 결과에 따라 광고비를 재산정하고 부정 클릭을 유발하는 광고 게시자들에게 제재를 가할 것입니다.
그 와중에 중간에서 스마트로그는 부정 클릭 방지 솔루션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좋은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LG케어솔루션, 스마트로그 모두 사업 번창하세요.
글 등록하고 브라우저로 확인하는 순간 왠지 얄미운 파워링크의 "스마트로그" 광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