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MB 마스크 (대형, 중국제조)

카테고리 소식/코로나

무찌마, 댓글

초고 2020. 7. 13.

이마트 노브랜드, 멜트 블로운 마스크, 대형, 1박스 50매, 17,800원

7월 7일 구입하였습니다.

같은 매장에 할인 가격 15,800원 하는 제품이 있었는데, 멜트 블로운 필터를 사용하지 않아서 제외하였습니다.

※ 제품 포장 박스에 "멜트 블로운 필터"라고 명시하지 않은 제품은 일반 부직포 마스크라고 생각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목적으로 마스크를 구입하려면, 판매자만 "멜트 블로운 필터" 사용 마스크라고 광고하는 제품은 제외합니다.

※ 2020년 8월 24일 현재 15,800(?)원의 가격에 "1+1"으로 판매합니다.

섬유의 조성: 부직포(폴리프로필렌)

규격: 9.5cm x 17.5Cm (대형)

제조국: 중국

제조일자: 2020년 6월 8일

수입/판매자: (주)이마트

제조원: XIAMEN NATURE CARING PRODUCTS CO., LTD

개당 가격을 계산하니까 356원입니다.

인터넷과 비교하면 결코 싼 가격이 아닙니다.

사용해 보니까 좋습니다.

원자재의 두께가 얼굴이 비칠 정도로 얇지 않고,

밴드의 장력이 세서 귀가 아픈 단점도 없고,

코 지지대가 있어서 얼굴의 형태에 맞출 수 있고,

원자재를 넉넉하게 사용해서 얼굴을 완벽하게 턱 밑까지 차단할 수 있고,

숨쉬기도 편하고,

내부 필터의 촉감이 상당히 부드럽고,

편하게 숨 쉴 수 있고,

중국산 특유의 냄새도 나지 않고,

마스크에 물이 침투하지 않습니다.

단점이 있습니다.

코 지지대의 탄성이 강하지 않아서 착용을 오래 하면 원래의 형태로 펴집니다.

그 외에는 다 좋고 만족합니다.

인터넷에 필터에 물 붓고 물 침투 실험하는 동영상이 있는 데, 이 제품도 물이 내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 마스크를 구입할 때에는 사용한 원자재의 두께(중량)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의 원자재 중 내부 필터로 사용하는 MB 필터의 두께가 KF80, KF94, KF99, KFAD 차단 능력에 따라서 다릅니다. KF99 필터가 가장 두껍습니다. 차단 능력 뿐만 아니라 원자재 가격 차이가 많이 납니다.

 단순하게 "MB 필터 마스크"라는 문구만 확인하지 말고 마스크의 개별 중량, 혹은 전체 포장 중량을 확인하면 대략 추측이 가능합니다.

노브랜드 제품 설명

 

XIAMEN NATURE CARING PRODUCTS CO., LTD

제조업체의 정보를 검색해 보니까, 북미와 유럽 중심으로 욕실용품, 어린이와 유아 피부 관리용품, 물 티슈, 기저귀 등을 제조하여 수출하는 업체입니다. 마스크 품목은 없었는데, 코로나바이러스의 발발과 함께 마스크 수급이 부족하고 판매 가격이 높으니까 생산 설비를 마스크 제조 용도로 변경한 것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그나마 중국에서 믿을 수 있는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선택이 가능할 것입니다.

 

노브랜드 MB 데일리 마스크

 

3중 필터, 부드럽고 편안한 내부 필터

 

내부 필터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거의 착용했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인터넷에서 지나치게 저가로 판매하고 있는 MB 필터 마스크의 문제점을 고려하면 예산을 약간 추가하여 안전하게 이 마스크를 구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대형 50매

 

제조일자, 제조공장, 기타 제조업체에서 발행하는 일종의 제품 보증서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제품이 이런 상품 태그를 첨부하고 있는 데, 개별적인 제조일자까지 명시하고 있으니까 믿음이 갑니다.

 

제품 보증서

 

밴드 부착 상태를 확대하였습니다.

고열을 사용하여 밴드를 마스크의 4곳에 부착 가공한 것입니다. 정확한 비례로 부착한 것이 아니라 약간 직사각형의 꼭짓점에서 빗나가서 부착되어 있습니다.

틀에 마스크 원단을 놓고, 그 위에 밴드를 네 귀퉁이 정해진 위치에 배치한 후, 높은 온도의 프레임으로 압축하여 부착하는 것으로 추측합니다. 자동화된 기계로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서 부착 상태의 질이 결정되는 생산 시설일 것입니다.

저가 제품에서 가장 잦은 클레임이 걸리는 것이 바로 이 밴드의 부착 상태입니다. 5개의 마스크에서 3~4개의 불량품이 발생하는 판매 제품도 있으니 소비자 게시판의 글을 잘 읽어보고 구입하도록 유의합니다.

 

마스크 품질 진단

 

밴드 부착 상태

 

밴드 접합 상태


아래 제품은 3Q라는 제품으로 베트남에서 제조한 미세먼지 마스크입니다. 이상한 냄새 전혀 없고 안면에 잘 밀착되고 가공 상태가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발발 전, 2019년 상반기에 개당 50원 정도로 구입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이 정도 가격대에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제품이 많았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전과 후로 나눈다는 것이 실감됩니다.

 

베트남 제조 3Q 마스크 확대

 

마스크 확대 품질 확인


현재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국 제품인데 마스크의 밴드 대부분에 불량이 발생하여 19,900원 하던 초기 판매 가격이 현재 배송비 포함하여 4천 원 중반대까지 떨어졌습니다.

마스크 왼쪽 상단 귀퉁이의 밴드가 떨어진 부분을 살펴보면 필터 자체가 너무 얇아서 열 접착 과정에 같이 분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오른쪽 2개의 배트 접착 부분도 허술하고 접착 부분의 위치가 상당히 난해합니다.

 

저가 마스크의 조잡한 품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