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제거되었습니다' 오류 메시지

카테고리 IT/스팸, 광고, 바이러스

무찌마, 댓글

초고 2022. 11. 11.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의 배너 광고를 부착한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배너의 이미지가 뜨지 않고 오류 알림 메시지로 대신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웹 브라우저가 접속한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에 부착한 카카오 애드핏 배너 광고에서 발생한 오류입니다. 참고로 동일한 형태의 오류가 구글 애드센스 배너 광고에서도 발생합니다.

 

복사했다고 해도 믿을 정도의 오류 메시지가 애드핏과 애드센스에서 발생하는 것은, 

① 접속한 웹 브라우저가 자체 소스를 이용하여 오류 메시지를 출력

② 동일한 소스의 관련 코드를 애드핏과 애드센스에서 사용

 

모두 가능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느 것인지는 아직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논리적으로 생각하면 ①이 정답에 가깝습니다.

 

오류, 광고가 제거되었습니다.

 

"광고가 제거되었습니다." 오류 메시지와 함께 아래 "자세한 정보 표시" 링크가 뜹니다. 당연히 배너 광고 이미지가 출력되어야 하는 데,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하여 이미지를 대체하는 오류 메시지를 출력한 것입니다.

 

광고가 제거되었습니다. 세부 정보

 

"자세한 정보 표시" 링크를 누르니까 위와 같은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오류를 일으키는 원인은 "컴퓨터에서 너무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Microsoft Edge에서 이 광고를 제거했습니다."

 

애드핏에서 이 광고용 코드를 설정할 때, 일정 시간(초) 마다 광고를 갱신하는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로 인하여 잦은 서버와의 데이터 교환이나 잦은 이미지 다운로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동일한 오류가 며칠 전 접속한 영국 미디어, BBC 홈페이지의 배너 광고에서도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대형 정보 매체에 부착하는 광고는 출력 회수를 늘리기 위하여 일반적으로 잦은 갱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추측하고 있는 오류의 원인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kakao_ad 배너 광고 오류 마우스 hover 메시지 실시간 캡처

 

오류가 발생한 배너 광고의 메시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정확한 광고 소스의 매체를 표시합니다. 캡처 이미지입니다.

ins#kakao_ad ... 250x250


2022년 11월 15일 광고 제거 오류 발생

- 모바일 기기: 삼성 갤럭시 핸드폰

- 웹브라우저: 크롬

 

갤럭시 핸드폰에서 발생한 광고 출력 오류

댓글